대상자 발굴 상담 |
- 생활지원사/지역주민을 통해 보호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자 및 장애인 지자체의 추천이나 활동지원기관 이용수급자 중 추천 시 방문하여 기관자체 기준표를 점수화하고 예비대상자로 등록
- 서비스의 필요성, 지자체의 여건, 댁내장비 보유현황, 기존 서비스대상자의 서비스 종결여부 등을 고려하여 점수 우선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서비스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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댁내장비 설치·운영 |
- 대상자의 사망, 전출, 서비스 중단요청 등으로 인한 종결 시 예비대상자에서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 및 장비 설치
- 게이트웨이 : 댁내 장비와 무선통신 및 데이터 정보를 소방서 및 지역센터로 전송
- 화재감지센서, 가스감지센서 : 조리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한 안전확인 장비
- 출입감지센서, 활동감지센서 : 대상자의 활동량 파악을 위한 열감지 방식의 안전확인 장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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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기적 안전확인 및 장비점검 |
- 어르신 활동량에 따른 유선 및 방문안전확인
-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해당가구 취약실태 및 대상자 환경변화 등 확인하고 센서 및 게이트웨이 작동상태 점검 철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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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연계 |
- 대상자의 욕구 파악 및 댁내 환경과 상활 등을 고려한 지역사회 다양한 서비스 연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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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상자 교육 |
- 댁내장비 사용법 및 위급상황 시 행동요령 교육 실시
- 폭염/한파대비 안전수칙 또는 생활정보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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응급상황 발생시 대응 |
- 화재·가스 감지로 인한 소방서 자동신고
- 게이트웨이 119버튼 및 응급호출기를 통한 긴급 호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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